연예방송/TV
첫 방송 '꽃다발', 시크릿 징거 '골반댄스'만 빛났다
고경민  |  et@unionpress.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0-07-25 21:21:3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유니온프레스=고경민 기자] MBC 새 예능프로그램 <꽃다발>이 걸그룹 시크릿의 멤버 징거의 '존재감'보다 못한 반응으로 첫 포문을 열었다.

25일 오후 첫 방송된 MBC <꽃다발>의 '나를 알리자 S파일'에서 시크릿의 징거와 포미닛의 현아가 즉석 골반댄스 대결을 펼쳤다. 노래 '체인지'로 솔로로 활동할 당시 화려한 골반댄스를 선보이며 '원조'임을 자부했던 현아는 이날 예상치도 못한 복병 징거의 등장으로 존재감에서 밀리는 수모를 겪어야 했다.

시크릿 멤버들의 강력 추천으로 조용히 무대에 등장한 징거는 음악이 나오자 리틀 비욘세를 연상하는 듯한 파워풀한 골반댄스를 선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다. 현아와 함께한 무대에서는 징거의 미친 존재감에 '원조' 현아가 기권을 하는 웃지못할 상황이 연출되기도 했다.

특히 최근 스트레스로 살이 쪘다는 징거는 오히려 몸에 피트되는 가죽바지가 시선을 사로잡으며 댄스를 더욱 돋보이게 했다. 시크릿에서 다른 멤버들에 비해 개인 활동이 적어 상대적으로 존재감이 약했던 징거는 이날 방송 중에도 MC 김용만, 신정환, 정형돈으로부터 '다른 멤버들이 질투나지는 않느냐', '그것 땜에 스트레스 받아 살이 찐 게 아니냐'는 등 짓궂은 놀림을 받았지만 이번을 계기로 확실히 자신을 드러냈다.

한편, ‘꽃처럼 아름다운 걸그룹들이 다발로 나온다’는 뜻의 <꽃다발>은 이날 아이돌 걸그룹 연예인들이 출연해 남녀노소 전 세대가 공감하는 ‘국민돌’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는 취지로 첫 발을 디뎠다. 걸그룹들은 여기서 3차례 이상 우승하면 <황금어장>, <우리 결혼했어요>, <일요일 일요일밤에> 등 MBC 전체 예능 프로그램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첫 회에는 포미닛, 시크릿을 비롯해 '트롯돌' LPG와 신예 걸스데이, 쿨의 전 멤버 유채영과 룰라의 김지현, 채리나가 결성한 쿨룰라와 장영란, 김새롬, 구지성의 '숙녀시대' 등이 출연해 서로 대결을 펼쳤다. 그러나 기획의도와는 달리 지나친 각 그룹별 노래 홍보와 퍼포먼스 위주의 진행으로 여느 버라이어티와 차별점을 찾기는 힘들었다.

특히 아이돌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한 첫 번째 일환으로 '아이돌은 10대 위주의 음악만 한다'는 선입견을 벗고자 중장년층을 대표하는 양택조, 김애경, 이계인 등의 중견배우들을 심사위원으로 앉혀놓고 이들을 감동시킬 무대를 준비했다. 그러나 결국은 각 그룹별로 자신들의 노래와 춤에 애교와 선물 공세 정도를 가미한 정도로 편견을 깨기 위한 무대라기 보다는 재롱잔치 수준에 가까운 졸속 무대를 선보였다.

MBC <세바퀴>가 최근 어린 아이돌 가수들이 아버지, 삼촌같은 중장년 연예인들 앞에서 매회 재롱을 떨듯이 섹시한 댄스를 추며 눈요기 거리로 전락하자 지나치게 선정적이라며 비난이 쏟아지고 있던터라 <꽃다발>에 대한 시선도 그리 곱지만은 않았다.

시청자들은 "기대했는데 실망이다. 특별한 감동도 없고 프로그램 콘셉트도 모호한 것 같다. 아이돌만 출연하면 끝인가", "청소년이 보는 프로그램에 가수가 노래로 승부를 걸지 않고 어른들 앞에서 뇌쇄적인 춤으로 어필하는 모습에 건전한 문화를 기대할 수 있을까?"라며 쓴소리를 전했다.

반면, "아직 첫 회만 가지고 섣불리 판단하기는 이르다", "앞으로 새로운 걸그룹들이 나와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신선할 것 같다"는 등의 의견도 있었다.
고경민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진짜사나이’ 헨리, 짜장면 300인분 ‘뚝딱’ 취사병 변신
2
[TV비평] ‘엔젤아이즈’, 구혜선과 세영소방서 구조대원들은 자살극이 우습나
3
김경진 양해림 열애, “블랙데이 짜장면 안 먹어도 된다” 코믹 소감
4
‘왕좌의 게임’ 다시 시작된 데스 매치… 조프리 왕의 잔혹했던 순간들
5
[TV플러스] 주말극 男 아이돌 이준-임슬옹-승리 연기 각축전…“제 점수는요….”
6
'에프엑스' 루나, 파격 비보이 변신 '비보이 댄스 어땠길래'
7
말많고 탈많던 ‘어벤져스2’ 촬영...문화부 ‘영화 국내촬영 지원책’ 개선
8
‘인간의 조건’ 천이슬 합류… 맏언니 김숙 잡을 정도로 당돌해
9
‘엔젤아이즈’, 시청률 8%대 유지…“‘호텔킹’ 위협할까”
10
‘PD수첩’ 성형공장의 비밀, 공장식 수술 시스템 양심 폭로戰…“의료사고의 진실은?”
주요뉴스
포토뉴스

[UP포토] 김보민 아나, 블링블링 화려한 이어링

[UP포토] 김보민 아나, 블링블링 화려한 이어링
김보민 아나운서가 7일(월) 오후 서울 여의도동 63시티에서 열린 KBS 수목드라마...

[UP포토] 엑소 루한-시우민, 느낌 있는 스웨거

[UP포토] 엑소 루한-시우민, 느낌 있는 스웨거
엑소(EXO) 루한, 시우민이 15일(화) 저녁 8시 서울 잠실 실내 체육관에서 열...
영상뉴스
유니온프레스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유니온프레스(창간 1995.9.)  |  유니온프레스 업뉴스  |  등록번호 : 서울아00496  |  등록일 : 2008년 1월 15일
(100-855)서울시 중구 장충동2가 186-210 파라다이스빌딩  |  대표전화 : 02-2263-1843~4  |  팩스 : 02-2263-2370
발행처 : (주)파라다이스티앤엘  |  사업자등록번호 : 201-86-02454  |  발행인 : 최종문  |  편집장 : 조승원
Copyright © 1995 유니온프레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unionpress.co.kr